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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이용약관 동의

주식회사 소리튠 개인정보 처리 방침

주식회사 소리튠(이하 “소리튠”)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소리튠은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세부적인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교재배송,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기타
- 불법·부정 이용 방지, 개인정보유효기간제 준수, 자동로그인 서비스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소리튠은 이용자가 소리튠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탈퇴하는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탈퇴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소리튠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리튠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① 보존 근거 : 부정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②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 — 보존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개월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소리튠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수집 항목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통합회원 가입시 : [필수]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성별, 생년월일, [선택] 이메일주소
- 이메일 계정 이용 시 : [필수] 닉네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
- 카카오 계정 이용 시 : [필수]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카카오 아이디), 카카오계정(이메일, 전화번호), [선택] 연령대, 성별, 생일, 출생연도
- 네이버 계정 이용 시 : [필수]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선택] 연령대, 성별, 생일, 출생연도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유료 서비스 이용)
- 결제수단 : 카드사명, 카드번호(9~12자리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수집), 카드타입(체크카드, 신용카드 구분)

③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마케팅 및 분석 : 회원정보(닉네임,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정보(구매일시)
- 이벤트 프로모션 : 회원정보(닉네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

④ 기타
-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해지기록, IP주소, 접속로그, 쿠키, MAC주소, 음성녹음파일 및 영상파일 데이터

2) 수집 방법
-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회원정보 수정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소리튠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소리튠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위탁 업체 : 페이즘
- 위탁 업무 내용 : 유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 제공 항목 : 닉네임, 이메일주소,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비밀번호 앞 2자리, 구매자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상품구매정보

2) 클라우드 LMS(학습관리시스템) 서비스
- 위탁 업체 : 페이즘
- 위탁 업무 내용 : 클라우드 LMS(학습관리시스템) 서비스(서버 및 네트워크 제공, 유지보수 등 포함) 업무
- 제공 항목 : 이름, 닉네임, 이메일주소

3) 고객상담
- 위탁 업체 : ㈜채널코퍼레이션
- 위탁 업무 내용 : 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 제공 항목 : 고객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 항목, 단말기의 IP주소, 기타정보(식별번호 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루어진 대화내용

4) 쇼핑몰 호스팅
- 위탁 업체 : 페이즘
- 위탁 업무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및 유지∙보수
- 제공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5) 리뷰관리
- 위탁 업체 : 페이즘
- 위탁업무 내용 : 리뷰관리/혜택제공/문자발송/쇼핑경험증진
- 제공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6) 물품 배송
- 위탁 업체 : (주)CJ대한통운
- 제공 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소리튠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 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소리튠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소리튠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인터넷,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소리튠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의 경우,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가능합니다.
② 해지(동의철회)의 경우, 이메일 soritunenglish@gmail.com으로 '회원탈퇴 요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소리튠은 회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소리튠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② 소리튠은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소리튠은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소리튠은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소리튠은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소리튠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소리튠의 노력 이외에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소리튠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소리튠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주식회사 소리튠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요청 및 문의가 있으신 경우, 아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성명 : 이정은
- 연락처 : soritunenglish@gmail.com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https://center.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고지의 의무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7일 이전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10월 22일
- 시행일자 : 2025년 10월 29일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소리튠(이하 "회사")이 소리튠영어(이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교육 정보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승인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웹사이트”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콘텐츠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7. 패키지 : “회사”가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8. PT : “회사”가 “회원”의 발음, 발성, 호흡 등 영어 말하기 전반의 향상을 위해 제공하는 1:1 맞춤 코칭 서비스를 말하며, “회원” 개개인의 학습 수준 및 목표에 따라 코치가 직접 피드백과 훈련 방법을 제시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9. 부트캠프 :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제공하는 집중 그룹 훈련 프로그램을 말하며, “회원”이 코치와 조원들과 같이 실시간 그룹 세션,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영어 말하기 습관을 형성하고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과정을 의미합니다.
    10. 게시물 :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11. 적립금 : "회사"가 "회원"의 교육 과정 구매, 활발한 학습 참여, 교육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12. 부정이용자 : “회사”의 규정을 위반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시킨 날로부터 또는 “부정이용자” 스스로가 규정 위반 후 탈퇴한 날로부터 1년간 “웹사이트” 재가입이 불가한 자를 의미합니다.
  2. 제 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또한 중대한 내용의 약관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련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에게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을 적용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1.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탈퇴 후 “부정이용자”가 1년 이내에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6. “웹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본 약관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 확인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3. “적립금”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하며, “회사”는 “적립금”에 관한 정책을 “회사”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서비스 부정이용을 식별하는 방법 및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3대 이상의 PC,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는 “부정이용자”에 대해 사용중지 조치하며, 부정 “이용자”는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부정”이용자”는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이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1.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6조 [수강 기간의 경과]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단, “콘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또는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 또는 재화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사용과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청구하거나 “ 회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7. “서비스” 및 재화 구매 시 해당 “서비스” 및 결제페이지에 본 조항과 별도의 청약철회 및 환불 조건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 별도 표시된 조건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18조 [환불에 관한 사항]

  1. “회원”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3.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제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20조 [개인정보 보호 등]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회원”은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7. 전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이용,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은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하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복제물을 제공 또는 판매하는 행위
    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코칭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코치”를 향해 인격을 모독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2. “서비스”의 범위를 명백히 벗어나는 무리한 요청을 하는 행위
    3. 업무 시간 외에 반복적으로 연락하거나, 음주 상태 등 부적절한 상황에서 메시지를 남기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남기는 행위
    5.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 방침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3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중복 가입된 계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중복수령하는 경우, 이전에 수령한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중복하여 받지 못하며 이미 제공받은 혜택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8.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9.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10.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4항 및 제5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게시물]

  1.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허위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5 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24조 [회원 탈퇴]

  1.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에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회원”의 탈퇴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 법에 따라 “회사”가 일정 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4.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콘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25조 [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를 포함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0.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1. 본 약관 ‘제22조 [회원의 의무]’ 또는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2.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이용 허락 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26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복제프로그램 등 “서비스” 부정이용을 위한한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사전 동의한 “회원”에게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9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