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소리튠(이하 "회사")이 소리튠영어(이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교육 정보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승인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웹사이트”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콘텐츠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패키지 : “회사”가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 PT : “회사”가 “회원”의 발음, 발성, 호흡 등 영어 말하기 전반의 향상을 위해 제공하는 1:1 맞춤 코칭 서비스를 말하며, “회원” 개개인의 학습 수준 및 목표에 따라 코치가 직접 피드백과 훈련 방법을 제시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 부트캠프 :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제공하는 집중 그룹 훈련 프로그램을 말하며, “회원”이 코치와 조원들과 같이 실시간 그룹 세션,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영어 말하기 습관을 형성하고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과정을 의미합니다.
- 게시물 :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적립금 : "회사"가 "회원"의 교육 과정 구매, 활발한 학습 참여, 교육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부정이용자 : “회사”의 규정을 위반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시킨 날로부터 또는 “부정이용자” 스스로가 규정 위반 후 탈퇴한 날로부터 1년간 “웹사이트” 재가입이 불가한 자를 의미합니다.
- 제 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 효력과 변경]
-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또한 중대한 내용의 약관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련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에게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을 적용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신청]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탈퇴 후 “부정이용자”가 1년 이내에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웹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본 약관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 확인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 이용 요금]
-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 “적립금”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하며, “회사”는 “적립금”에 관한 정책을 “회사”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회사”는 서비스 부정이용을 식별하는 방법 및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로 봅니다.
- 동일한 ID로 3대 이상의 PC,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는 “부정이용자”에 대해 사용중지 조치하며, 부정 “이용자”는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부정”이용자”는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이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6조 [수강 기간의 경과]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단, “콘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제2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또는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 또는 재화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사용과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청구하거나 “ 회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 “서비스” 및 재화 구매 시 해당 “서비스” 및 결제페이지에 본 조항과 별도의 청약철회 및 환불 조건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 별도 표시된 조건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18조 [환불에 관한 사항]
- “회원”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제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20조 [개인정보 보호 등]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회원”은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 전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이용,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은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복제물을 제공 또는 판매하는 행위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회원”은 코칭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코치”를 향해 인격을 모독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서비스”의 범위를 명백히 벗어나는 무리한 요청을 하는 행위
- 업무 시간 외에 반복적으로 연락하거나, 음주 상태 등 부적절한 상황에서 메시지를 남기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남기는 행위
-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 방침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3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중복 가입된 계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중복수령하는 경우, 이전에 수령한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중복하여 받지 못하며 이미 제공받은 혜택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4항 및 제5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게시물]
-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 허위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5 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24조 [회원 탈퇴]
-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에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회원”의 탈퇴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 법에 따라 “회사”가 일정 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콘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25조 [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를 포함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본 약관 ‘제22조 [회원의 의무]’ 또는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이용 허락 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26조 [저작권]
-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복제프로그램 등 “서비스” 부정이용을 위한한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사전 동의한 “회원”에게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9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